요새 지하철에서 출퇴근하면서 읽고 있는 책 중의 하나는 '야성적 충동'이라는 책이다. 이 책의 한 문구인 '뱀기름'이라는 단어를 접하고 나서 뱀기름의 의미가 궁금했었는데, 최근 인터넷으로 찾아보고 그 이유를 알게 되었다.
뱀기름 즉, snake oil이라는 말은 원래 미국의 대륙횡단철도를 건설할 당시 같이 철도 노역에 투입된 중국인 노동자들이 뱀기름을 발랐다는 것에서 나왔다. 백인들도 힘에 부치는 일을 중국인이 별 문제없이 일을 했기 때문에 뱀기름때문으로 생각했던 미국인들은 뱀기름이 만병통치약으로 생각했었다. 그중 누군가가 상품으로 이것을 팔기 시작했지만, 뱀기름을 바른 수많은 미국인들이 효과없음을 확인후 이때부터 뱀기름 (snake oil)은 '엉터리'의 대명사가 되었다고 한다.
며칠전 나의 홈페이지로부터 한분이 Dr. Maxman에 대한 것을 문의하였다. 홈페이지로 들어가 보니 화려한(?) 사진과 함께 이 약을 먹음으로서 성기가 커진다는 내용이 가득하였다. 이 홈페이지를 보자 마자 든 생각은 최근 알게 된 뱀기름이라는 것이다.
조목 조목 따져보자.
우선 그 홈페이지에 나온 사진들.....과연 그게 성기가 커졌다는 것을 증명할까?
사진을 잘 찍는 사람들이 보면 당연히 알겠지만, 먹기전 사진을 약간 확대하거나 약간 비스듬하게 찍어 먹은 후에 성기가 길어지거나 커지는 것처럼 오인하도록 만들었다.
그리고 유명한 비뇨기과 의사로 나오는 George Acuilar라는 의사는 아직 내가 들어보지 못했다. 유명한 비뇨기과의사가 아니라서 그럴까...해서 의생물학 데이터베이스인 pubmed에서도 이름으로 검색했는데 나오지 않았다.
그리고 100% 자연산이고 절대 부작용이 없다고 말하는 것으로 봐서도 뱀기름에 가깝다고 볼 수 있겠다. 또한 어느 회사인지 좀 궁금해서 홈페이지에서 회사주소를 한참 찾아보았는데, 전혀 찾을 수가 없었다.
성분은 비타민 E 소량과 소야(soya) 성분이 약간 있고, 그외 Mucuna pruriens, , Asteracantha longifolia, Pueraria tuberosa, Withania somnifera, Tribulus terrestris, Albizzia lebbeck 등이 있다고 한다.
이런 풀뿌리 성분으로 과연 성기가 커질 수 있을까?
홈페이지에 나와 있는 내용으로는 위의 성분이 성기를 이루고 있는 corpora cavernosa의 세포를 증가시킨다고 하는데, 누구 유행하는 말로 말하자면......
"커지기는 개뿔!!!!"
"커지기는 개뿔!!!!"
아니....이번에 배운 좀 고상한 언어로 말해야지....
"Dr. maxman은 뱀기름입니다."
2009. 9. 28. 00:08